티스토리 뷰

반응형
안녕하세요, 스민밤 입니다.
작년 12월에 블로그를 시작해, 바로 어제! 6월 26일! 6개월 하고도 조금 더 걸려서 드디어 구글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습니다!
승인 메일이 와있어서 정말 심장이 떨어지는 줄 알았어요. 6개월이나 걸려서인지 정말 기분 좋아서 날아갈 뻔 했습니다.


애드고시를 치르시는 다른 분들에 비하면 정말 게으르기 짝이 없었지만 그래도 제 나름대로는 열심히 했던지라, 별 것 없지만 어떻게 승인 받았는지 그 과정에 대해 혹~시나 궁금하실 분들을 위해 글을 쓸까 합니다. 별로 도움이 안될 수도 있겠지만 참고가 되길 바랍니다.

아마 긴 주저리 글이 될 듯 합니다.

구글애드센스에 대해서 알게 된 건, 부업거리가 있으면 좋겠다 싶어서 이리저리 기웃거리고 검색하다가 알게 되었습니다.
이리저리 검색도 해보고 책도 사보고 하면서 블로그를 시작하게 됐습니다. 수익이 나면 좋고 안 나더라도 제가 좋아하는 영화 이야기나 하면서 수다떨며 스트레스 푼다고 생각하기로 했죠.

티스토리 블로그가 좋다고 해서 티스토리 초대장도 받고, 블로그가 검색에 걸릴 수 있게 설정도 하고 영화리뷰도 제 나름대로 정성스럽게 썼었습니다. 기본 1,000자는 넘어야 한다고 해서 열심히 썼는데 저는 다 쓰고 나면 1,000자는 어쨌든 넘더라구요.

글이 20개 이상은 되면 그때 도전하려고 했었습니다. 그런데 도전하시고 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글 하나 쓸 때 생각보다 오래 걸리고 많은 에너지를 소비하니까 힘들더라고요. 게다가 글 몇개 안 썼는데도 애드고시 승인 받으신 분들의 후기를 보니까 마음이 조급해져서 글이 10개도 채 되지 않을때 신청하고 떨어지고 그랬습니다. 빨리 됐으면 좋겠고 그런 마음에 그 후부터는 글 하나 쓸때마다 신청하고 떨어지고를 반복했어요. 그러다 어느새 흥미도 떨어지고 결국 블로그를 3개월 정도는 방치를 했던 것 같습니다. 그리고 다시 차근히 해보자 하면서 글을 썼는데 그렇게 더 쓴 글이 2개 였어요...하하...아, 참고로 승인 받은 현 시점에 제가 쓴 글은 17개 입니다.

별로 뭘 하진 않았는데도 이미 마음이 지쳤었고 뭐가 문제일까 생각하면서 다른 분들 애드고시 후기도 찾아보고 그랬습니다. 1. 사진이나 그림 보다는 글을 많이 써야 한다는 글을 봤어서 정말 딱 하나 영화 포스터만 넣고 그랬었는데, 또 어떤 분 후기를 보니 사진 몇개를 넣든 상관없다, 글을 설명할 수 있는 사진은 넣어도 된다고 하는 글을 봤어요. 그래서 아 내 글에는 너무 글만 있었구나 싶어서 사진도 더 추가해서 넣고, 2. 또 글을 많이 쓴다고 썼는데 부족한가 싶어서 기존 글에 더 추가해서 넣기도 하고, 3. 제가 줄바꿈을 많이 하는 편인데 그것 때문인가 싶어 또 글을 다 이어 붙였었어요. 이미 쓴 글을 계속 수정하는 것도 만만치 않은 일이더라구요. 몇개 없는 글이지만...4. 카테고리도 3개 정도 있었는데 그냥 하나로 다 합쳐버렸습니다. 카테고리 많이 있는 것도, 카테고리 안에 글 몇개 없는 것도 안 좋다고 하더라고요.

위의 것을 다 해봤는데도 계속 컨텐츠 불충분으로 통과하지 못했었습니다. 그래서 결국 마지막으로 ~습니다, ~합니다. 이런 말투로 전부 고쳤습니다. 원래도 쓰고 있었지만 글을 정신없이 쓰다보면 ~요, ~죠.로 끝나는 문장도 많았거든요. 글을 매끄럽게 쓰기 위해 넣은 것들이었고, 이 정도는 괜찮겠지 하고 썼던 것도 사실입니다. 근데 문득 이게 문제일 수도 있겠다 싶은 생각이 들더군요. 그래서 전부 바꾸고 다시 신청했더니 빠밤...! 드디어 승인이 된 것 입니다!!

승인되면 요런 메일이 옵니다. 흑인소년이 반갑게 맞아줍니다. 위의 모든 사항을 수정했기에 됐을 수도 있지만, ~합니다, ~습니다로 다 바꾸니까 바로 구글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으니 좀 허무하고 그렇더군요. 좋긴한데 진작 바꿀 걸 싶은 아쉬움이랄까요...ㅎㅎ
여러분들도 꼭 바꿔보세요. Ctrl+F 누르시고 단어 찾으면 쉽습니다.

어떤 분들은 매일 매일 글을 세개씩 올리신다는 분들도 있고 글이 100개가 넘는데 그런데도 안된다 하시는 분들도 있고, 어떤 분들은 정말 글 몇개 안 쓰고 한번만에 승인되는 분도 있습니다. 저도 승인되고 나서야 할 수 있게 된 말이지만, 여러분 마음을 편안하게 가지세요. 조급증 생기면 정말 금방 포기하게 되고 저처럼 게을러 집니다ㅠㅠ

너무 힘들어서 스냅북도 알아보고(지금은 막혔습니다.) 돈 내고 승인 대신 받아주는 그런 서비스도 있던데 그것도 살짝 고민했었습니다. 돈 벌자고 하는 짓인데 돈을 낼 수는 없어서 포기했지만, 그러길 잘한 것 같습니다.

계속 하시면 언젠가는 승인 받을 수 있게 되는 것 같습니다. 구글애드센스 도전하시는 분들 모두 화이팅 입니다!
이상 별거 없는 구글애드센스 승인 후기였습니다. 주저리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. 도움이 되시기를!
반응형

'스민밤 Stor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다음 클릭스로 블로그 상위노출 하기!  (2) 2018.07.11
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다.  (0) 2017.12.14
댓글